KOR

뉴스/미디어

기업소식

세림B&G, 에덴복지재단과 'ESG 사회공헌' MOU
글쓴이 : 세림 B&G / Date : 2024.06.13 / Hit : 486

플라스틱 진공성형, 생분해 제품 전문 제조사 세림B&G가 ESG 사회공헌사업의 보폭을 넓힌다. 


세림B&G는 13일 에덴복지재단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해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MOU를 통해 △생분해성 제품의 개발과 사업화를 통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중증장애인의 근로를 통한 직업재활과 관련된 ESG를 달성 △생분해성 제품의 환경친화성 홍보와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세림B&G가 생산하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은 생분해성 물질 PBAT 또는 PLA 등을 기반으로 컴파운딩한 원료로 제조되는데, 미생물에 의해 물과 이산화탄소로 최종 분해되거나 자연으로 환원 또는 특정 조건에서 퇴비화되는 제품이다.

쇼핑백, 1회용 봉투, 식품포장 용기, 컵 등 다양한 형태로 제조된다. 수거만 되면 재활용이 가능하고, 버려져도 생분해 되기 때문에 '친환경 리싸이클' 시장의 대안으로 평가된다.

세림B&G 관계자는 "점진적으로 중증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다양한 생분해성 제품을 개발해 ESG 경영을 달성하고, 국내 생분해 플라스틱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출처 : 더벨(thebell) 

[기사 보러가기]